top of page
Yellow And White Flowers

ABOUT US

제자교회는...

OUR VISION

제자교회는

교회에 주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교회

교회의 회원과 직분자들을 바로 세우는 교회

예배, 성경공부, 친교를 통해 함께 성장하는 교회

개인적 격려와 공적인 격려로서 권징하는 교회

관계와 참된 예배를 통해 전도하는 교회

예배의 은혜로 세상을 축복하고 하나님 나라를 

​세워가는 교회를 꿈꾸고 있습니다. 

OUR CHRUCH 

제자교회는

종교개혁 정신과 개혁주의 신앙의 틀 안에서

하나님의 절대주권을 강조하는 하나님 중심, 

성경의 원리를 강조하는 성경 중심, 

교회적 삶을 강조하는 교회 중심의

신학을 추구하는 개혁교회입니다.

MINISTER

한 사무엘 목사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총신대학교신학대학원 

Liberty University School of Divinity

제자교회는

교회에 주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교회

교회의 회원과 직분자들을 바로 세우는 교회

예배, 성경공부, 친교를 통해 함께 성장하는 교회

개인적 격려와 공적인 격려로서 권징하는 교회

관계와 참된 예배를 통해 전도하는 교회

예배의 은혜로 세상을 축복하고 하나님 나라를 

​세워가는 교회를 꿈꾸고 있습니다. 

A CONFESSION OF FAITH

오직 성경

“또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

(딤후 3: 15-17)

  

개혁주의는 성경의 무오성과 유일성, 그리고 충분성을 강조하였습니다. 이로써 성경보다 교회의 전통, 종교적 열광주의, 신비주의, 주관적 감정 등의 위험에서 벗어나

성도 개인의 신앙과 삶에 성경만이 유일하고 절대적인 기준과 가치로 삼도록 하였습니다.

 

이에 ‘제자 교회’는 오직 성경만이 우리의 존재와 삶과 신앙에 최종적 권위임을 확신하기에 성경을 바르게 해석하고, 그 가르침에 따라 순종하며 사는 것이 기독교 신앙의 핵심임을 고백합니다.

  

오직 그리스도

“다른 이로써는 구원을 받을 수 없나니 천하 사람 중에 구원을 받을 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라 하였더라”(행 4:12)

  

기독교의 구원의 근거는 예수 그리스도에게만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사역 외에 인간적 공헌을 덧붙임으로써 구원이 더 이상 그리스도와 그의 속죄에 의해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가르침은 비 성경적입니다. 구원은 오직 역사상의 예수 그리스도의 중보 사역을 통해 단번에 이루어졌고, 예수님의 죄 없는 삶과 대속만이 우리가 의롭다 칭함을 받는데 충분하며, 이것을 인정하지 않거나 부인하거나 다른 것을 첨가하려는 것은 모두 거짓 복음입니다.

    

이에 ‘제자 교회’는 오직 구원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밖에는 아무 것도 없고, 인간에게 있어서 스스로 구원할 방법은 전혀 존재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믿고,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만이 구원에 이르는 유일한 길임을 고백합니다.

  

오직 은혜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엡 2: 8)

  

성경은 인간은 전적으로 부패하여서 스스로 하나님을 찾을 수도 없고, 만날 수도 없다고 증거합니다. 또한 인간의 행위나 공로를 통해서 구원에 이를 수 없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영적으로 죽은 인간은 하나님의 은혜를 얻거나 추구하거나 협력할 수 있는 능력이 없기 때문에 하나님의 은총이 없이는 누구도 구원 받을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구원은 전적으로 하나님의 자비와 사랑과 긍휼의 결과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은혜와 인간의 의지가 협동하여 구원에 이른다는 주장은 그릇된

가르침입니다.    

이에 ‘제자 교회’는 구원은 하나님의 일방적인 선물이며, 인간적인 방법이나 기술, 전략 자체를 통해 믿음을 얻을 수 없음을 고백하고, 성령의 역사를 통해 나타나는 하나님의 은혜만이 우리를 그리스도에게로 이끌며 죄의 속박으로부터 해방시키고 죽음에서 영적인 생명으로 인도하심을 고백합니다.

    

오직 믿음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속량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  이 예수를 하나님이 그의 피로써 믿음으로 말미암아 화목제물로 세우셨으니 이는 하나님께서 길이 참으시는 중에 전에 지은 죄를 간과하심으로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려 하심이니. 곧 이 때에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사 자기도 의로우시며 또한 예수를 믿는 자를 의롭다 하려 하심이라” (롬 3장 23-26절)

  

​‘이신칭의’ 교리는 종교개혁의 핵심 교리였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는 오직 믿음을 통해서 오는 것입니다. 그래서 믿음은 하나님의 백성에게 값없이 주어지는 선물입니다.

이 믿음을 소유한 성도는 하나님 앞에 철저한 죄인임을 깨닫게 되고 자신의 의를 앞세우지 않습니다. 또한 믿음은 성도로서 이 세상에서 구별된 삶을 살게 하는 원동력이기도 합니다.

    

이에 ‘제자 교회’는 오직 그리스도 때문에 오직 믿음으로 말미암아 오직 하나님의 은혜에 의해 칭의를 얻는다는 종교개혁자들의 교리를 믿습니다.

그리고 칭의는 그리스도의 사역에 근거한 하나님의 선언이며, 이는 하나님의 은혜로부터 흘러나오며 우리가 하는 어떤 행위가 아닌 ‘오직 믿음’을 통해서만 우리에게 온다는 사실을 고백합니다.

    

오직 하나님께 영광

“이는 만물이 주에게서 나오고 주로 말미암아 주에게로 돌아감이라 그에게 영광이 세세에 있을지어다 아멘”( 롬 11: 36)

  

‘오직 성경’, ‘오직 그리스도’, ‘오직 은혜’, ‘오직 믿음’의 신앙의 원리는 ‘오직 하나님께 영광’ 안에 모두 요약됩니다. 

성경에 의하면 하나님께서는 만물이 존재하게 하는 근원이고, 그것들을 고유의 목적으로 이끄는 동인이며, 만물이 영광을 돌리는 마지막 종착지이기에 우리는

 '오직 하나님께 영광’이라고 말합니다. 이것은 성도의 삶의 근원적인 이유와 목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성도는 하나님의 구원하심을 믿고, 하나님의 주권 하에서 살아가며,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아가는 삶의 태도를 가져야 합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자신의 삶을 포함한 피조계 전 영역 속에서 살아계신 하나님 앞에 서 있는 자로서 철저한 신 존재 의식을 가지며 살아가야 합니다. 자신이 처한 모든 환경에서 순수하고 정직한 신앙을 드러내는 것, 곧 그것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삶의 모습입니다.

    

이에 ‘제자 교회’는 “인간의 제일 되는 목적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것과 영원토록 그를 즐거워하는 것이다”라는 웨스트민스터 소교리문답이 참된 것임을 믿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삶을 포함한 피조계 전 영역을 철저하게 하나님 중심으로 인식하면서 살아가고, 자신이 처한 모든 환경에서 순수하고 정직한 신앙을 드러내고, 하나님의 섭리와 하나님의 뜻의 성취를 위해서 살아가며, 구원에 있어서 인간적인 모든 방법을 배제하고 오직 하나님의 은혜만을 의지하며 사는 태도를 통해 하나님을 영화롭게 할 수 있음을 고백합니다.

bottom of page